고객지원센터

보안 관련

해킹,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해킹 또는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를 입으셨다면 고객님의 계정 보호를 위해 즉시 고팍스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긴급 계정 동결 버튼을 통해 계정 동결을 진행해주시고, 최대한 빠르게 수사기관에 수사의뢰를 부탁드립니다. 수사기관을 통해 공식적인 수사 협조 요청이 들어올 경우 ...
수, 7월 11, 2018 at 2:52 PM
보이스 피싱 등의 사기 피해 도는 해킹 피해 의심이 드는데 계정 동결을 할 수 있나요?
고팍스 로그인을 해주시고 메인화면 제일 하단을 보시면 '긴급 계정 동결' 버튼이 있습니다. 긴급 계정 동결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셔서 이메일, 성함,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동결이 가능합니다. 동결 해제를 위해서는 고팍스에서 필요 ...
수, 7월 11, 2018 at 2:29 PM
로그인 한 적이 없는데 로그인 알림 이메일이 왔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다른 사람이 고객님의 고팍스 계정에 접속했다는 의심이 들 경우, 고팍스 접속 내역을 확인하여 수상한 접속 기록이 있는지를 파악해주세요. 접속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고팍스 접속 기록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링크) ...
수, 11월 8, 2017 at 4:07 PM
고팍스 직원으로부터 전화 또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사기 시도인지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요?
고팍스에서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고객님의 2FA 코드와 보안질문 및 답변에 대해 묻지 않습니다. 고팍스의 보안팀 직원, 고객센터 담당자, 경/검찰 등의 직책을 자처하며 고객님의 2FA 인증코드를 묻는 경우, 즉각 통화를 종료하시고 "해킹...
금, 10월 20, 2017 at 5:01 PM
해킹 및 사기를 어떻게 방지할 수 있나요?
고팍스 및 각종 공공기관에서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고객님의 2FA 코드를 묻지 않습니다. 최근 가상화폐와 연관된 해킹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해킹 피해 사례 중 대부분은 아래의 네 가지만 유념하신다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첫째, 2FA ...
금, 10월 20, 2017 at 5:02 PM
고팍스의 보안 취약점을 보고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팍스에서 보안적으로 취약한 부분을 발견하셨을 경우, "기술지원 및 버그신고" 항목으로 고객지원 티켓을 통해 보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 10월 20, 2017 at 5:03 PM
계정이 동결 된 상태입니다. 어떻게 동결 상태를 해지하나요?
추가적인 신원 확인 절차가 처리된 후에 계정 동결 상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계정동결 해지 요청" 항목으로 고객지원 티켓을 발행하여 계정 동결 해지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수, 10월 25, 2017 at 1:41 PM
고팍스에서 거래기능이 사용 불가입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거래기능이 비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 본인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본인인증 미완료 및 계좌 미등록 상태인 경우) - 2FA가 비활성화 된 경우 (2FA 활성화 링크) - 해킹/사기/자금세탁 등이 의심되어 계정이 이용 정지된 경우 위의 경우에...
화, 11월 7, 2017 at 7:57 PM
원화 예치금은 어떻게 관리되나요?
고객님께서 예치하신 원화는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온전하게 당사의 은행계좌에 머물러 있습니다.  고팍스는 고객의 예치금을 타인에게 빌려주는 등 자체적인 자금 운용을 하지 않습니다.
금, 10월 20, 2017 at 5:05 PM
고팍스 접속 기록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 계정의 로그인 기록은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수, 11월 8, 2017 at 1:49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