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FA 복구코드가 있는 경우


1단계: 새로운 휴대기기 또는 보조 휴대기기로 2FA 코드를 생성하여 로그인
(복구코드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2단계: (전화번호도 변경되었을 경우) 계정관리 페이지의 계정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변경


주의: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기기를 분실하였을 경우 분실된 휴대기기가 해킹 용도로 사용될 수 없게 하기 위하여,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2FA를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재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2)  2FA 복구코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기기를 분실하고 2FA 복구코드도 소지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2FA 비활성화 요청을 위해 아래의 <이메일 접수 방법>대로 고객지원센터(help@gopax.co.kr)에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2FA 비활성화 처리가 완료된 후, 고팍스 사이트에서 2FA(OTP)를 재등록하시면 거래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접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메일 접수 방법>


*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이 작성해주십시오. 

* 첨부파일 3가지를 반드시 송부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불필요한 정보가 포함된 첨부파일을 송부하실 경우 업무처리가 불가능하오니,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해 

  모든 자료에 표기된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뒷자리, 신분증 뒷면의 지문 정보는 반드시 가려주세요.


<메일 제목>  2FA 비활성화 요청

<수신인> help@gopax.co.kr

<본문 내용>

이름 : 000

고팍스 가입 아이디(이메일) :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


첨부파일 : *반드시 세가지 모두 첨부해주셔야 2FA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1. 주민등록번호 뒷7자리를 가린 신분증 앞면 사진

    외국인등록증/재외국민거소신고증일 경우 뒷7자리를 가린 앞면 & 뒷면 사진

*주의사항 :  여권과 외국인등록증/재외국민 거소신고증은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가 두 군데 표시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두군데 모두 뒷 7자리를 가려주세요.


2. 주민등록등초본  

    : 민원24 사이트에서 pdf 파일로 출력 하거나 가까운 주민센터 혹은 자동발급기에서 종이로 발급해 사진 찍은 이미지를 첨부

 

*주의사항
- 주민등록번호 뒷7자리는 반드시 가려주세요.

- 2FA 비활성화 요청 일자로부터 3개월 이내에 발급 받은 등초본이여야 합니다.


3. 다음의 두 가지를 함께 들고 얼굴이 잘리거나 신분증과 메모에 가려지지 않게 찍은 본인 확인 사진
1)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뒷7자리를 가린 신분증 앞면
2) '고팍스 2FA 비활성화'와 오늘 날짜를 적은 메모(고팍스, 2017년 00월00일)


* 주의사항

-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확인 사진 속 신분증의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뒷 7자리를 반드시 가려주세요.
- 업로드 시 얼굴이 잘리거나 가려지지 않게 사진을 찍어주세요.

- 신분증 사본과 본인확인 사진 속 신분증은 일치해야 합니다.



※ 고팍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됩니다.

   서류를 제출하시면 아래 각 호의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신원확인, 실제소유자 등의 확인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재외국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등의 신분증 및 신원확인이 가능한 증표·서류의 사본(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을 제외한 정보는 마스킹, 지문정보가 제외된 것)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6개월


<본인확인 사진 예시>




고팍스 고객지원센터는 최대한 신속한 업무처리를 지향하나, 보안상의 이유로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미리 안내드립니다.(최대 5일)


또한 위와 같은 절차가 다소 번거롭게 느껴지시더라도, 신속한 업무처리와 보안을 위해 안내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메일을 송부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