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FA 용도로 사용중이던 휴대기기을 교체하실 경우 다음의 절차에 따라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1)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기기를 아직 소지하고 있는 경우


1단계: 예전 휴대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2FA를 통해 로그인
2단계: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2FA 비활성화
3단계: 신규 휴대기기에 2FA 어플을 설치
4단계: 신규 휴대기기에 있는 2FA 어플을 사용하여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2FA 활성화
5단계: (전화번호도 변경되었을 경우) 계정관리 페이지의 계정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변경


주의: 신규 휴대폰의 2FA로 교체하시는 과정에서 로그아웃 되지 않게 주의하세요.


2)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기기을 소지하고 있지 않지만 2FA 복구코드가 있는 경우


1단계: 새로운 휴대기기 또는 보조 휴대기기로 2FA 코드를 생성하여 로그인
(복구코드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2단계: (전화번호도 변경되었을 경우) 계정관리 페이지의 계정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변경


주의: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기기를 분실하였을 경우 분실된 휴대기기가 해킹 용도로 사용될 수 없게 하기 위하여,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2FA를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3)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기기와 2FA 복구코드를 모두 소지하지 않은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기기와 2FA 복구코드를 모두 소지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2FA 비활성화 요청을 위해 아래의 <이메일 접수 방법>대로 고객지원센터(help@gopax.co.kr)에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2FA 비활성화 처리가 완료된 후, 고팍스 사이트에서 2FA(OTP)를 재등록하시면 거래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접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메일 접수 방법>


*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이 작성해주십시오. 

* 첨부파일 3가지를 반드시 송부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불필요한 정보가 포함된 첨부파일을 송부하실 경우 업무처리가 불가능하오니,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해 

  모든 자료에 표기된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뒷자리, 신분증 뒷면의 지문 정보는 반드시 가려주세요.


<메일 제목>  2FA 비활성화 요청
<수신인> help@gopax.co.kr

<본문 내용>

이름 : 000
고팍스 가입 아이디(이메일) :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


첨부파일 : *반드시 세가지 모두 첨부해주셔야 2FA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1. 주민등록번호 뒷7자리를 가린 신분증 앞면 사진
    외국인등록증/재외국민거소신고증일 경우 뒷7자리를 가린 앞면 & 뒷면 사진
*주의사항 :  여권과 외국인등록증/재외국민 거소신고증은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가 두 군데 표시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두군데 모두 뒷 7자리를 가려주세요.


2. 주민등록등초본  
    : 민원24 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다운 받거나 가까운 주민센터 혹은 자동발급기에서 발급해 이미지 첨부
 
*주의사항
- 주민등록번호 뒷7자리는 반드시 가려주세요.
- 2FA 비활성화 요청 일자로부터 3개월 이내에 발급 받은 등초본이여야 합니다.

3. 다음의 두 가지를 함께 들고 얼굴이 잘리거나 신분증과 메모에 가려지지 않게 찍은 본인 확인 사진
1)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뒷7자리를 가린 신분증 앞면
2) '고팍스 2FA 비활성화'와 오늘 날짜를 적은 메모(고팍스, 2017년 00월00일)



* 주의사항
-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확인 사진 속 신분증의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뒷 7자리를 반드시 가려주세요.
- 업로드 시 얼굴이 잘리거나 가려지지 않게 사진을 찍어주세요.

- 신분증 사본과 본인확인 사진 속 신분증은 일치해야 합니다.



※ 고팍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됩니다.

   서류를 제출하시면 아래 각 호의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신원확인, 실제소유자 등의 확인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재외국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등의 신분증 및 신원확인이 가능한 증표·서류의 사본(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을 제외한 정보는 마스킹, 지문정보가 제외된 것)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6개월




<본인확인 사진 예시>




고팍스 고객지원센터는 최대한 신속한 업무처리를 지향하나, 보안상의 이유로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미리 안내드립니다.(최대 5일)


또한 위와 같은 절차가 다소 번거롭게 느껴지시더라도, 신속한 업무처리와 보안을 위해 안내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메일을 송부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