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및 각종 공공기관에서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고객님의 2FA 코드를 묻지 않습니다.


최근 가상화폐와 연관된 해킹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해킹 피해 사례 중 대부분은 아래의 네 가지만 유념하신다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첫째, 2FA 코드를 절대로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사이버수사대, 검찰청, 국세청과 같은 기관을 포함하여 고팍스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님의 2FA 인증코드를 묻지 않습니다. 고팍스의 보안팀 직원, 고객센터 담당자, 경/검찰 등의 직책을 자처하며 고객님의 2FA 인증코드를 묻는 경우, 즉각 통화를 종료하시고 고객센터의 해킹 제보로 발신자 정보를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보안 질문과 답변을 성실히 작성하고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안전한 보안질문과 답변이란, (1) 타인이 고객님의 SNS나 공개정보를 검색하여 추측하거나 유추할 수 없어야 하며, (2) 시간이 따라서 답변이 달라지지 아니하고, (3) 고객님이 기억하시기 용이하여야 합니다. 보안질문과 답변도 2FA 코드와 마찬가지로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아야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셋째, 고팍스에 접속하실 때마다 올바른 URL인지 확인합니다.
https://www.gopax.co.kr 은 안전 인증을 받은 사이트입니다.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저의 주소창 왼쪽에 GOPAX (KR) 표시와 녹색 자물쇠가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넷째, 주기적으로 패스워드를 재설정합니다.
3-6개월에 한번씩 패스워드를 재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타 사이트에서는 사용하신 적 없는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